본문 바로가기
문화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5곳

by hi진 2023. 7. 30.
SMALL

팬데믹 침체 이후, 세계의 많은 도시들에서 삶의 질이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안정성, 의료, 문화 및 환경, 교육 및 인프라를 포함한 요소를 기준으로 173개 도시를 평가하는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의 연간 글로벌 거주 가능성 지수에 따르면, 전반적인 거주 가능성은 15년 만에 최고치에 도달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은 전 세계적으로 생활비 우려가 높아지고 키예프와 같은 도시에서 갈등이 계속되는 가운데 시민 불안에 직면하여 안정성 점수가 전반적으로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의 의료 및 교육 증가에 기인합니다. 전 세계적인 팬데믹 제한이 종료됨에 따라 행사와 명소가 활기를 띠면서 문화 및 환경 점수도 향상되었습니다. 지표는 어떤 장소를 살 수 있게 만드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지만, 그곳에 사는 것이 실제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가장 잘 말할 수 있는 사람은 하루 종일 그것을 경험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상위 10위 도시 중 몇 곳의 거주자들과 이야기해서 그들이 그곳을 고향이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아냈습니다.

 

 

오스트리아 빈

 

오스트리아 수도는 생존성 지수에서 처음이 아니며, 2021년에 팬데믹 폐쇄가 박물관과 식당에 영향을 미쳤을 때 잠시 수상의 영예를 잃었을 뿐입니다. 주민들에 따르면 안정성, 의료, 교육 및 인프라에서 만점을 받은 비엔나는 부분의 합계 이상이라고 합니다. "당신은 기본적으로 한 곳에 완전한 생명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두 곳과 인접한 천연 와인 바의 매니저인 마누엘라 필리포우(두 곳 모두 그녀의 동명이인 요리사 남편과 함께 운영)가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보존된 역사, 신뢰할 수 있는 대중 교통 시스템, 저렴한 보육 및 도시 경계 내의 카페, 극장 및 심지어 와이너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비엔나는 영원한 체류 장소처럼 느껴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필리포우는 "가끔 우리가 일을 너무 많이 하고 오랫동안 아무 데도 가지 못할 때면 도시의 경계 안에서 위의 모든 것들에 대한 우리의 배고픔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알아채지도 못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거주민인 다스 티그라의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인 리차드 보스에게, 그 도시의 거주성은 이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풍부한 문화적 역사와 활동에 의해서만 향상됩니다. "비엔나는 쇤브룬 궁전, 호프부르크 및 비엔나 시청을 포함하여 다양한 인상적인 역사적 건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모차르트, 베토벤 및 스트라우스와 같은 유명한 작곡가들이 이곳에서 살고 작업한 도시는 음악적 전통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주민들이 도시의 수많은 박물관, 극장 및 오페라 하우스를 통해 이러한 동일한 문화적 전통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비엔나의 요리 역사를 자세히 살펴보고, 비엔나 슈니첼과 사셰르토르트와 같은 전통 음식을 시식하고, 나쉬마르크트와 같은 다양한 시장을 방문하여 신선한 음식과 지역 특산품을 즐길 것을 추천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 

멜버른과 시드니는 모두 호주 의료 시스템을 강조하고 장기간의 봉쇄를 초래한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동안 지수가 하락한 후 상위 10위(각각 3위와 4위)를 회복했습니다. 특히 멜버른은 주민들이 극찬하는 특성인 문화 및 환경 점수를 가장 높게 받았습니다. "멜버른은 호주 포뮬러 원 그랑프리와 호주 오픈과 같은 모든 주요 국제 스포츠와 행사를 주최할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없는 음식 장면, 문화 예술, 행사와 명소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장애 옹호자이자 Carer Solutions의 설립자이자 CEO인 Jane Morrell은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이 도시가 CBD와 교외 지역을 달리는 쉬운 점프 온, 점프 오프 트램으로 길을 찾기 쉽다고 말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과 와인 나라로 가는 짧은 운전이기도 합니다. 원래 캘리포니아 출신인 블로거 Kimmie Conner(키미 코너)에게 이 도시는 다른 도시들과 비교하여 언제까지 준비운동을 했는지 보여줍니다. "시드니와 같은 곳은 멋진 경치와 해안 그리고 상징적인 건물들로 당장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멜버른은 랜드마크의 도시가 아니라 문화의 도시입니다. 그리고 이제 다른 곳보다 이 도시에서 살기로 선택한 코너는 말했습니다. "멜버른의 맥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화려한 골목길에서 작은 커피숍을 우연히 발견하고 당신의 인생에서 최고의 커피를 제공받아야 합니다. 당신은 도시 주변의 전문 식당에서 시식 메뉴를 시도해보고 종종 비밀문이나 옷장 뒤에 숨겨진 숨겨진 칵테일 바를 발견해야 합니다." 멜번 사람들은 그저 매우 접근하기 쉽고 친절합니다. 이 멋진 도시가 만족하지 못하는 것은 없고 아무도 없습니다 코너는 사람들이 시드니보다 이곳에서 초기에 더 환영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모렐은 거주자들의 긍정적인 태도를 거주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꼽습니다. "멜버니 사람들은 그저 매우 접근하기 쉽고 친근합니다."라고 모렐은 말했습니다. "이 멋진 도시는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도 없고 아무도 없습니다."

 

 

캐나다 밴쿠버


올해 캐나다의 3개 도시(캘거리와 토론토 포함)가 상위 10위 안에 들었지만 밴쿠버는 주민들이 도시에 대한 사랑에서 바로 지적하는 특징인 우수한 문화와 환경 점수로 가장 높은 순위(5위)에 올랐습니다. "밴쿠버는 숲, 바다, 하늘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라고 거주자이자 소상공인인 토니 호가 말했습니다. "우리의 교통 체계는 여러분이 아름다운 잉글리시 베이에서 그라우스 산의 도시 정상까지 같은 날 버스, 자전거, 기차, 배로 갈 수 있게 해줍니다." 그는 또한 에티오피아 인제라부터 티벤탄 모모스까지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밴쿠버의 다문화적인 구성의 반영인 이 도시의 다양한 음식을 사랑합니다. "음식 문화의 폭과 그것들을 공유하는 사람들은 항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린 아이의 부모로서, 그는 또한 도심에서 20분도 채 걸리지 않는 많은 공원과 해변을 감상합니다. "저는 제 아이가 평생 접근하기를 바랍니다."라고 Ho가 말했습니다. 지원적인 이민 정책을 위해 다른 나라의 사업주들도 이곳에 모입니다. "크로아티아 출신의 기업가이자 이민자로서, 저는 사업 성장을 촉진하지만 또한 활기차고 수용적인 도시를 찾고 있었습니다."라고 모바일 플랫폼 로켓플랜의 CEO인 조 톨즈만은 말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밴쿠버가 그렇게 잘 하는 것은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이 기업가적인 여행을 하는 동안 모든 단계에 도움을 줄 수 있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곳의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극도로 지원적이고 포괄적입니다." 비즈니스를 넘어, 그 풍경은 항상 환영 받는 휴식을 제공합니다. "제가 휴식이 필요했을 때, 한쪽에는 바다가 있었고 길 건너편에는 산이 있었습니다"라고 톨즈만은 덧붙였습니다.

 

 

오사카, 일본

이 지수에서 10위를 차지했으며 상위 10위 안에 든 유일한 아시아 국가인 오사카는 안정성, 의료 및 교육 점수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생활비가 전 세계의 많은 가구 소득을 계속 압박하고 있기 때문에 오사카의 경제성은 또한 거주자들에게 큰 이점입니다. "오사카의 임대료는 일본과 세계의 다른 대도시에 비해 비싸지 않습니다."라고 밴쿠버에서 온 주민 셜리 장이 말했습니다. "저의 임대료는 물, 인터넷, 관리비를 포함하여 매달 700 캐나다 달러[410 파운드] 정도입니다. 비록 아파트는 작지만, 새롭고 깨끗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밴쿠버에서 저와 같은 곳을 임대한다면, 그것은 1200 캐나다 달러[705 파운드] 이상의 비용이 들 것입니다." 더 적은 비용으로 식당에서 외식하는 것도 지역 주민들에게 하이라이트입니다. "외식이 지갑을 상당히 손상시킬 수 있는 영국의 제 고향과는 달리 오사카는 놀라울 정도로 예산 친화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식당 식사를 제공합니다."라고 주민 제임스 힐스는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매일 식당에서 요리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여유가 있습니다." 그 도시는 또한 다른 비슷한 대도시들보다 안전하게 느껴집니다. "저는 심지어 한밤중에 혼자 집으로 걸어가는 것이 매우 안전하다고 느낍니다."라고 Zhang이 말했습니다. 그녀는 심지어 가방이나 핸드백이 감독되지 않은 채로 남겨질 때도 결코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주민들은 신뢰할 수 있는 대중 교통 네트워크를 빠르게 활용합니다. "도시와 주변 지역은 광범위한 기차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오사카 관광국의 마케팅 전문가 조나단 루카스가 말했습니다. "하루 동안 도시를 벗어나 교토, 나라, 고베와 같은 다른 훌륭한 장소를 탐험하는 것은 빠르고 쉽습니다."

 

 

질랜드 오클랜드 

오사카와 함께 공동 10위에 오른 오클랜드는 2022년 9월까지 제한과 의무가 완전히 해제되지 않은 팬데믹 재개가 지연된 영향이 큽니다. 완벽한 교육 점수와 함께 이 도시는 상위 10개 도시 중 가장 높은 문화 및 환경 점수를 기록했는데, 이는 주민들이 이곳에서의 경험에서 이를 반영한 데이터 포인트입니다. "아름다운 외딴 해변이 오클랜드에 살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자동차로 20분 이내에 있을 것입니다," 라고 마이 모먼트 앤 메모리즈에서 블로그를 쓰는 주민 메간 로렌스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문간에 그것을 즐길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는 놀라운 수중 놀이터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도시는 탈출하기 쉽고 여러분이 도시에 온 것처럼 전혀 느껴지지 않는 아름다운 토종 덤불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가장 큰 도시로서, 주민들은 또한 2023년 FIFA 여자 월드컵을 포함하여, 세계적인 행사들로부터 혜택을 받습니다. "우리는 모든 최고의 콘서트, 쇼, 그리고 스포츠 행사들을 우리의 문간에서 볼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 여행 회사인 AAT 킹스의 주민 그레그 마렛이 말했습니다. "다음 주에, 저는 오클랜드 박물관에서 파라오의 시대에 있는 이집트를 볼 것입니다." 그는 또한 계류 요트와 돛단배가 "항해의 도시"라는 별명을 주는 등 도시의 아름다운 항구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도시의 해양 역사와 아메리카 컵에 참가한 뉴질랜드의 역사에 대해 배우기 위해 오클랜드 해양 박물관을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상대적으로 젊고 문화적으로 다양한 국가로서, 뉴질랜드는 전세계의 음식 음식을 받아들이고 적응하기 때문에, 레스토랑과 슈퍼마켓 모두 제공되는 많은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곳을 살기에 정말로 좋은 것은 사람들의 친절함입니다. "대부분의 키위들은 친절하고, 기꺼이 돕고, 산책로에서 길을 건널 때 항상 즐거운 인사를 합니다."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저는 미소와 함께하는 개방적인 모습이 너무 좋아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