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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별이 빛나는 밤에서 밀밭까지, 반 고흐의 가장 어두운 상징

by hi진 2023.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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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계의 모든 요소가 빈센트 반 고흐의 세계에서 중요하게 떨렸습니다. 해바라기는 그의 기쁨과 헌신의 상징이었습니다. 별은 천국의 빛이었습니다. 왜 편백나무는 그의 불굴의 상징이 되었을까요?

 

1889년 여름, 빈센트 반 고흐는 자발적인 환자로서 생레미에 있는 생폴 드 마우솔의 보호소에 도착했습니다. 그가 일련의 고장에서 회복하는 것은 의사 팀이 감독했지만, 그 예술가는 스스로 처방한 치료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자연과 접촉하고 그의 예술로 자신을 더 깊이 수놓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주변의 프로방스 지방의 특징 중 하나에 점점 더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열리는 새로운 전시회인 반 고흐의 사이프러스는 작가의 집착이 된 나무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것은 반 고흐의 사이프러스에 초점을 맞춘 첫 번째 전시입니다."라고 큐레이터인 수잔 앨리슨 스타인은  "그것은 전례가 없고 완전히 새로운 관점입니다. 그것은 그 모티브에 대한 그의 오랜 관심 뒤에 숨겨진 뒷이야기를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전시회의 네 개의 주요 예술 작품이 반 고흐의 회복력의 상징에 대해 드러내는 것입니다.

 

1. 별이 빛나는 밤, 1889년 6월 

 

"이집트의 오벨리스크처럼 선과 비율로 보면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녹색은 매우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백나무에 대한 이 서면 설명은 반 고흐가 생레미의 그의 보호소에서 주목했고, 여러분은 1889년과 1890년에 그 나무를 묘사한 모든 캔버스, 특히 별이 빛나는 밤에 시각적인 형태로 표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1889년 파리 세계 박람회에 전시된 이집트 건축에 대해 읽은 후 편백나무와 오벨리스크의 형태에서 동등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역사를 통해 인내심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편백나무와 오벨리스크는 우아한 형태의 단순화를 가지고 있었고, 반 고흐가 별이 빛나는 밤에 가장 극적으로 사용했던 특징인 지구를 하늘에 연결시켰습니다. 이집트의 오벨리스크는 라, 태양의 신의 상징이었고, 추운 땅을 하늘의 불에 연결하며, 희망과 불멸을 표현하면서, 편백나무와 같이, 축백나무가 수직으로 뻗어 있는 것과 같습니다.

오벨리스크와 같은 편백나무를 그림으로써, 반 고흐의 목표는 그의 절망의 순간으로부터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자연의 웅장함, 영원성, 그리고 기념비적인 것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2. 편백나무가 있는 밀밭, 1889년 6월

 

"편백나무는 여전히 저를 사로잡습니다. 제가 그것들을 보는 동안 아무도 그것들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 저를 놀라게 하기 때문에 저는 그것들과 함께 해바라기 캔버스와 같은 것을 하고 싶습니다"라고 반 고흐는 그의 형 테오에게 보낸 편지에서 언급했습니다. 그는 1888년 2월 프로방스에 도착한 이후 편백나무와 그것들의 표현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왔지만, 그의 예술에 있어서 결실은 그가 생레미에 도착한 후에 생겨났습니다. "제가 볼 때 그것들과 함께 무언가를 하고 싶어했습니다"라고 인정하면서, 반 고흐는 그의 개인적인 회복력의 중요한 측면인 전문적인 성공을 위한 투쟁을 고백했습니다.

"그는 항상 예술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매우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라고 스타인은 설명합니다. "그는 매우 야심이 있었고, 항상 그의 유산을 생각했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편백나무를 많은 다른 수준에서 울리는 모티프로 식별했습니다. 그것은 그를 구별하게 할 프로방스를 상징하는 모티프에 대한 그의 생각을 말해주었습니다." 편백나무가 있는 밀밭 (1889년 6월)과 같은 풍경에서 일종의 서명과 그가 사랑하는 지역의 상징 역할을 하면서, 그의 작품을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3. 사이프러스, 1889년 6월

 

자연의 독특한 화풍을 발견하는 것 또한 반 고흐의 마음에 있었고 그는 그것을 성취로 가는 길의 중요한 디딤돌로 생각했습니다. 프로방스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는 예술가들의 식민지를 세우고 싶었고, 특히 그의 동료인 예술가 폴 고갱의 존재를 갈망했습니다. 그 네덜란드인은 예술에 대한 고갱의 대담한 생각과 그것의 정신적인 역할에 흥미를 끌었습니다. 고갱은 예술가들이 자연을 직접 연구해야 하지만, 인간의 상상력의 힘을 적용하여 모양과 색상을 강화함으로써 외모를 수정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고갱이 1888년 10월 프로방스에서 반 고흐에 합류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 네덜란드인의 불규칙적인 행동에 방해를 받아 그 12월에 떠났습니다.

그러나 반 고흐는 계속해서 편백나무를 예술적인 특이성을 위한 도구로 만들었습니다. 사이프러스 (1889년 6월)는 그의 독특한 접근법을 예로 들어 주변의 구름과 들판의 흐름과 깜박임에 대해 했던 것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나무를 마치 연기 기둥처럼 그리고 붓의 뒤틀린 대시로 위로 감싼다. 그 양식은 자연에 대한 반 고흐의 깊은 감정의 산물입니다. 에너지는 서로 반응하는 것으로 표현됩니다 – 사이프러스에 의해 만들어진 토양의 광물들의 효력은 바람, 언덕, 그리고 달의 역동성과 황홀하게 통일됩니다.

 

 

4. 프로방스 밤의 시골길, 1890년 5월

 

"그것은 태양에 흠뻑 젖은 풍경 속의 어두운 부분입니다."라고 반 고흐가 그를 둘러싸고 있는 편백나무의 음색에 대해 그의 형 테오에게 썼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가장 흥미로운 어두운 음들 중 하나이고, 내가 상상할 수 있는 정확하게 맞추기 가장 어려운 음입니다." 반 고흐가 인식했던 어둠은 삶의 굴곡 속에서 확실성을 추구하는 예술가에게 중요한 개념인 죽음과 불멸과 사이프러스의 전통적인 연상을 상기시킵니다. 사이프러스는 종종 묘지에 심겨졌고 그것들의 나무는 관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비드와 호레이스와 같은 고전 작가들의 글에서, 그것들은 사별의 맥락에서 나타났습니다. 반 고흐가 알고 존경했던 작가들인 셰익스피어의 연극과 빅토르 위고의 소설에 다시 나타나면서, 이 연상들은 수세기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는 이것들이 100년 된 나무라는 것을 감사했고, 그것들이 부활, 불멸, 죽음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스타인은 설명합니다. "처음부터 그는 그것들을 영원과 생명의 영원한 순환에 대한 그의 시도되고 진정한 비유인 별과 밀과 연관시켰습니다. 그것들은 매서운 북쪽 안개 바람으로부터 시골의 수호자이자 수호자로서 수천 년을 상징했습니다."

밤의 프로방스 지방의 시골길에서 편백나무가 구성의 중심점을 지배하며, 밤의 하늘에서 별과 달을 나눕니다. 아래에는 아마도 반 고흐와 고갱을 상징하는 두 남자가 고대의 오벨리스크 같은 나무에서 걸어가고 있습니다.

밤에 프로방스의 시골길을 그린 직후, 반 고흐는 프로방스를 떠났고 고갱과의 창조적인 파트너십에 대한 생각을 여전히 탐내며 파리 근처의 한 마을로 이사했습니다. 그림 속의 편백나무는 프랑스 남부의 반 고흐를 지탱해온 자연, 영성, 예술적 야망, 그리고 문화적 역사의 기반에 대한 마지막 경의를 표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반 고흐는 1890년 7월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그의 장례식에서, 그 예술가의 관은 그 예술가의 두 가지 대표적인 모티브인 해바라기와 편백 가지들로 흩어져 있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그 예술가를 주로 시간적 헌신과 일시적인 기쁨의 상징인 해바라기와 연관 짓습니다. 반 고흐는 그의 해바라기를 변함없는 것과 영원한 것을 상징하는 그의 편백나무와 "찬례적이지만 그럼에도 동등한 것"이라고 불렀습니다.

편백나무는 반 고흐의 회복력의 상징이었습니다. 스타인이 말했듯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반 고흐의 견고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그의 지략, 계속하기 위한 그의 결의, 새로운 발명품으로 그의 길을 가로막은 도전들에 직면하는 그의 능력."

그는 가장 낮은 쇠퇴기에 사이프러스를 풍경의 거대한 토템, 자연의 힘의 상징, 프로방스 지방의 보호자로 보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비전을 알리기 위해 역사, 예술과 문학으로부터 자신만의 야망과 전통적인 상징성을 그리고 깊은 시간, 야망, 독특함, 삶의 격동에 직면한 내면의 힘의 영원한 아이콘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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